티스토리 뷰
코로나 종식 이후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제주도 여행은 조금 시들해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주도는 국내 여행지로서의 편리함을 갖추고도 다양한 체험과 특색있는 먹거리를 접할 수 있어 멀리 떠나온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맛집과 카페 방문도 좋지만 제주 여행에서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감동과 미각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해녀의 부엌'을 여행 코스에 넣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해녀의 부엌 이야기
'해녀의 부엌'은 해녀가 직접 출연하는 연극과 토크쇼, 뷔페식 식사가 결합된 해녀 다이닝 공연입니다. 청년 예술인들이 제주의 해녀분들을 만나 함께 기획한 공연으로, 제주도 구좌읍 종달리에서 70년간 물질을 해오신 김춘옥 할머니의 실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는 제주해녀의 위대함을 재조명하고 널리 알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청년 예술인들과 해녀들이 약 2년째 함께해오고 있습니다.
2. 운영시간 및 예매 방법
매주 목, 금, 토, 일 12:00 / 17:30 두 타임으로 운영되며, 공연 시작 2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 후 관람 가능하며, 가격은 59,000원입니다. 만6세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시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전복물회 / 뿔소라 미역국 중 1개를 선택 가능하고 추가 가격은 없으며 선택한 메뉴를 예약자 식탁으로 알아서 갖다주십니다.
단, 음료는 식탁 위에 있는 주문서에 따로 주문하고 주문서를 제출하면 자리에서 바로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가능,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불가)
3. 프로그램 순서
예약자 이름이 써있는 지정된 자리로 직접 안내해 주십니다. 해녀의 부엌 본점은 연극과 뷔페식 식사로 진행됩니다.
- 공연(25분) : 김춘옥 해녀의 실제 삶을 담은 연극 공연이 진행됩니다.
- 클래스(25분) : 해녀가 뿔소라, 군소 등 직접 잡아온 해산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해녀의 밥상(50분) : 직접 채취한 해산물, 그리고 돔베고기와 제주의 신선한 채소가 가득한 정찬이 제공됩니다.
- 인터뷰(40분) : 연극의 주인공인 김춘옥 해녀와 Q&A시간을 갖고 해녀로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직접 듣습니다.
공연 중 영상 촬영은 금지되며, 사진 촬영은 가능합니다.
4. 주소(종달리 본점)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77-16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265)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enyeokitchen_official/
전화번호 070-8015-5286